구글 포토 동기화 해제 터치 몇 번만 해보세요.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구글 포토 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문제는 내가 원하지 않는 사진이나 동영상도 구글 포토 앱과 동기화 설정으로 인하여 업로드가 된다는 것입니다. 화면 캡처 이미지도 업로드되다 보니 신경 쓰지 않다가 나중에 정리하는 것도 귀찮고 용량도 제한적이다 보니 나중에는 용량이 꽉 차버려서 보관하고 싶은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어요.

이제 구글 포토 동기화 해제하고 여러분들이 보관을 원하는 사진, 동영상 파일만 업로드를 해보세요. 터치 몇 번이면 됩니다.

 

반응형

 

구글 포토 동기화 해제 방법

구글 포토는 인터넷 사이트로도 접속할 수 있지만 오늘 포스팅 내용은 구글 포토 앱에서 설정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해 주세요.

구글 포토 앱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가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백업 메뉴가 있을 거예요. 현재 동기화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백업 완료라는 글자가 적혀있습니다.

백업 메뉴를 터치하면 동기화되는 사진, 동영상 파일 업로드 화질 설정 내용과 몇 개의 파일이 구글 포토에 동기화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구글 포토 백업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 앱 백업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셨다면 상단에 백업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터치해서 비활성화해 주시면 구글 포토 동기화 해제는 완료됩니다. 이미 동기화된 파일 중에서 필요하지 않은 것은 없는지 확인하고 정리를 해주세요.

 

구글 포토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