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 CHZZK 안드로이드 앱에서 종료시 PIP 모드 해제 방법

최근 네이버에서 치지직 CHZZK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 19일에 네이버 게임 앱이 치지직 CHZZK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바로 치지직 CHZZK 앱을 설치하고 시청을 해보았는데 트위치 화질에 적응이 되었던 제 눈에 1080p 화질은 엄청나더라고요. 그런데 앱을 종료하니까 시청하던 방송이 스마트폰 화면 오른쪽 하단에 PIP 모드로 재생되는데 왜 기본값을 PIP 모드 활성화로 해놓았는지 PIP 화면을 종료하는 과정이 더 필요해서 불편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에 따라서 PIP 모드에 설정 버튼이 있는 기기가 있고 없는 기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내용은 설명하지 않고 앱 설정에서 비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치지직 CHZZK 안드로이드 PIP 모드 비활성화

이미 치지직 CHZZK 앱을 설치해서 시청까지 해보고 자동으로 열리는 PIP 모드가 불편했던 분들이 제 포스팅을 찾아오셨을 거예요. 바로 PIP 모드 비활성화 방법 알려드릴게요.

치지직 CHZZK 메인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여러분들 프로필 이미지가 있습니다. 치지직 CHZZK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먼저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 주세요.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니까 화면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렸어요. 슬라이드 메뉴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죠.

치지직 CHZZK 앱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을 보니까 바로 시청 환경 설정 항목에서 PIP 모드 설정을 찾을 수 있는데 이 설정 기본값이 활성화로 되어 있어서 앱을 종료하면 시청하던 방송이 PIP 모드로 열리는 것입니다. 지금은 베타 버전이라서 이런 설정이 사용자가 불편하게 되어 있을 수 있는데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본값이 비활성화로 변경될 수 있겠죠. 아무튼 지금은 치지직 CHZZK 앱 설정에서 PIP 모드 비활성화를 해주셔야 앱을 종료했을 때 PIP 모드 화면이 열리지 않습니다. PIP 모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방송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버튼을 터치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 기본값은 비활성화가 맞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