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Gen AI 음악 만들기 간단 사용법

최근 Meta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AI 기술로 음악을 만드는 기능을 제공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알게 되어 바로 MusicGen 사이트에 접속해서 AI 음악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퀄리티 좋은 음악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생성 완료된 15초 음악을 미리 듣기 할 수 있고 마음에 든다면 저장도 할 수 있어서 짧은 영상에 추가하는 용도로 MusicGen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AI 기술로 음악을 생성하다 보니 얼마나 자세한 내용을 입력했는지에 따라서 퀄리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MusicGen AI 음악 만들기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은 밑에 버튼을 추가해 놓았습니다. 먼저 사이트로 접속했을 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제가 입력한 내용에서 나온 결과물도 첨부해 놓았으니 이 정도 내용을 입력하면 이런 결과물이 나오는구나 예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밑에 추가된 버튼을 클릭하시면 MusicGen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왼쪽 Describe your music 공간에 여러분들이 생성하고 싶은 음악 설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간단한 내용을 입력해서 생성까지 했는데 역시나 내용이 허술하다 보니 결과물이 최악으로 나오더라고요. Condition on a melody (optional) File or Mic 항목은 AI 음악을 생성할 때 멜로디 조건 같은 것을 추가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인데 멜로디 음악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file을 선택하고 바로 밑에 멜로디 파일을 추가하면 되고 mic로 선택하면 마이크로 직접 녹음을 할 수 있어요. 물론 멜로디 조건은 추가하지 않고 음악 설명만 해주셔도 MusicGen AI 음악 생성은 할 수 있습니다.

 

 

위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MusicGen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MusicGen 사이트에서 여러분들의 AI 음악을 생성해 보세요.

음악 설명을 입력하셨으면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음악 생성을 시작하게 되는데 오른쪽을 보면 흐릿하지만 생성 진행도를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느리지 않게 빠르게 생성이 되었어요.

 

tmp6i632sc9.wav
1.83MB

 

위에 첨부해 드린 MusicGen AI 음악 파일이 piano solo classic song 음악 설명을 입력했을 때 나온 결과물입니다. 받아서 들어보시고 piano solo classic song 정도의 음악 설명을 입력하면 이런 결과물이 나오는구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입력하시면 훨씬 퀄리티 좋은 15초 음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음악 설명은 한국어로 입력하면 정상적인 음악을 생성하지 않더라고요. 전혀 다른 음악 파일이 나옵니다. 영어로 입력하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은 번역기를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