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모델명 확인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가 뭐였지?

친구가 공유기를 구매하고 싶다면서 "너는 어떤 공유기 사용하고 있어?"라고 물어보는데 갑자기 생각하려니 내가 사용하는 ipTIME 공유기 모델명이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물론 공유기를 직접 보면 모델명이 적혀있으니 알 수 있지만 구석에 숨겨져 있다거나 PC 앞을 떠나기 귀찮다면 이 방법으로 ipTIME 모델명을 확인하면 됩니다.

ipTIME 사이트에서 검색기 프로그램을 받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는데 언제 또 사이트를 검색하고 검색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까지 이동하고 그런 것은 또 귀찮으니까요. 인터넷 브라우저 열고 숫자 입력해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ipTIME 모델명 확인

가장 쉬운 방법이죠. 바로 ipTIME 공유기 설정 화면으로 접속하는 것입니다. 자주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접속하신 분들은 어떻게 접속하면 되는지 알고 계시겠지만 거의 접속해 본 경험이 없다거나 한 번도 접속해 본 경험이 없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본 ipTIME 공유기 설정 페이지 주소인 192.168.0.1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따로 주소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와 같이 ipTIME 공유기 설정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바로 ipTIME 모델명 확인을 할 수 있네요.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는 ipTIME A1004NS 모델입니다. 만약 예전에 192.168.0.1 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로 변경했는데 어떤 주소로 변경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찾아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을 클릭하고 cmd를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는데요. 클릭해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더넷 관련 정보가 나오는데요. 모자이크 처리된 주소는 신경 쓰지 마시고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소를 변경해서 192.168.0.101 주소네요. 주소를 변경하지 않은 분들은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192.168.0.1 주소로 나올 거예요.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하시면 ipTIME 설정 페이지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