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68.0.1 접속안됨 해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ipTIME 공유기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192.168.0.1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는 언제인지 모르게 접속 주소를 변경해서 설정 페이지로 접속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변경한 주소를 찾으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인데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2가지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변경된 주소를 찾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변경된 주소를 찾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쉬운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릴게요.

 

반응형

 

192.168.0.1 접속안됨 해결 방법

첫 번째 방법입니다. 제가 알려드릴 192.168.0.1 접속안됨 첫 번째 해결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을 클릭하고 cmd를 입력하거나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실행할 수 있어요.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하는데 'ipconfig'를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밑으로 이더넷 어댑터 관련 정보가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확인해야 하는 주소는 기본 게이트웨이인데요. 여러분들 주소와 다르죠? ipTIME 주소를 변경하지 않았을 때에는 192.168.0.1 주소로 나오는데 저는 주소를 변경해서 192.168.0.101로 나오네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하시면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두 번째 방법입니다.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ipTIME 사이트에 검색기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가 있을 거예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pTIME 검색기 설치를 완료해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검색된 공유기가 목록에 나오는데요. ip주소를 확인하고 브라우저에 입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검색기 프로그램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록에 공유기를 더블 클릭해 보세요.

선택한 공유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버튼, 웹설정 화면접속 버튼이 있습니다. 웹설정 화면접속 버튼을 클릭하면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설정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