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해서 화면 끄고 소리 듣기

이번에 트위치가 문을 닫으면서 왁타버스 전체가 아프리카TV로 이사한다는 방송을 보았습니다. 기존에 트위치 앱으로 방송을 볼 때에는 취침하면서 소리라도 듣기 위해 백그라운드 설정을 했었는데요. 2윌 이후로는 아프리카TV 앱을 사용해야 하기에 백그라운드 설정이 없는지 알아봐야 했어요.

포스팅하는 날짜 기준으로 아프리카TV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나중에 앱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이 변경될 수 있고 아프리카TV가 사명을 숲으로 변경하면서 앱 구성이 변경될 수 있는데 만약 변경되는 부분이 있다면 새롭게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아프리카TV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 방법

트위치 앱에서는 앱 설정과 방송 화면 설정에 백그라운드 재생을 활성화하는 설정이 있었는데 아프리카TV 앱에서는 앱 설정에 백그라운드 재생을 활성화하는 설정이 없더라고요. 방송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실시간 방송 화면이나 VOD 방송 화면에서 백그라운드 재생을 활성화하고 싶다면 먼저 방송 화면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버튼을 터치하시면 화면 하단에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메뉴 상단에 라디오 모드가 있을 거예요. 아프리카TV 백그라운드 재생은 라디오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트위치 앱에서는 백그라운드 재생 활성화를 해놓으면 항상 화면을 껐을 때 소리만 재생이 되었는데 아프리카TV 앱에서는 화면을 터치해서 라디오 모드를 활성화해 주셔야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더라고요.

아프리카TV 백그라운드 설정인 라디오 모드가 활성화되면 방송 화면은 보이지 않게 바뀌고 라디오 모드 실행 중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을 끄게 되면 소리만 재생이 됩니다. 항상 라디오 모드를 활성화해줘야 하는 게 불편하기는 하지만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해 주는 것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해야겠죠.

만약 아프리카TV 백그라운드 재생인 라디오 모드를 활성화해서 소리만 듣다가 중요한 장면인 것 같아서 다시 방송 화면을 보고 싶을 때에는 라디오 모드를 활성화했던 메뉴를 열어서 영상 모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