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미납 조회 이렇게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을 해놓다 보니 세금 관련해서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발생하게 됩니다. 2024년에 들어오면서 작년 종합소득세 신고를 부탁했던 SSEM 앱을 실행하고 이것저것 조회를 해보았는데 납부할 세금에 작년 지방세가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내가 실수하고 납부하지 않았나? 싶어서 지방세 미납 조회를 해보았는데 다행히 납부를 했던데 혹시라도 지방세 미납 조회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세는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는 홈텍스에서 조회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위택스라는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데 위택스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가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지방세 미납 조회 방법

제가 바로 위에서 지방세는 위택스라는 곳에서 조회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떤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는지 알았으니 바로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면 되겠다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어떤 메뉴를 통해서 조회를 할 수 있는지 모르시니까 아래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조회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택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이동되니 아래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위택스 사이트로 이동하면 사이트 상단 메뉴 오른쪽에 나의 위택스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로그인 후 나의 위택스 메뉴를 클릭해도 상관없지만 바로 나의 위택스 메뉴를 클릭해도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니 바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택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로그인은 여러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 인증서 로그인을 하기에는 USB에 저장된 인증서로 로그인하려면 USB를 찾아서 PC에 꽂고 진행하는 게 매우 귀찮았기 때문에 저는 SMS인증으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위택스 로그인이 완료되면 바로 나의 위택스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지방세 미납 조회 결과는 0원으로 나왔습니다. 만약 납부해야 할 지방세가 있다면 얼마 미납이 되었는지 상단에 표시되어 있을 거예요. 지방세 미납 금액 오른쪽에 납부 버튼을 클릭해서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