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추천 알림 해제 방법 너무 아쉽다!

동생이 넷플릭스를 해지하고 새롭게 디즈니플러스를 결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계정 공유가 가능하다 보니 저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가끔 추천 영상 알림이 오더라고요. 저는 중요하지 않은 알림이 오는 것을 매우 싫어하다 보니 디즈니플러스 앱을 실행해서 알림 해제하는 설정을 찾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디즈니플러스 앱 자체 설정에서 알림 해제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스마트폰 자체 설정을 통해서 알림 해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알림 해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9, 샤오미 홍미노트 5인데요.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니지만 어차피 회사마다 설정 화면은 다르니까요. 그냥 이렇게 설정을 찾아서 변경하면 되는구나 확인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 노트 9 기기에서 디즈니플러스 알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설치된 앱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고 디즈니플러스를 찾으세요. 디즈니플러스 앱을 선택하시면 알림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서 디즈니플러스 앱 알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안드로이드 버전과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서 추가로 설정이 더 있거나 더 없거나 할 수 있습니다. 앱 자체에서 오는 모든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알림 받기 설정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 주세요. 알림은 오지만 상단에 아이콘이 뜨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앱 아이콘 배치 설정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기기죠. 홍미노트 5 기기에서 디즈니플러스 알림 해제 방법입니다. 홍미노트 5 기기가 출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기기라서 최신 출시된 샤오미 기기화 화면이 많이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설치된 앱 목록에서 디즈니플러스를 선택하면 알림 설정은 무조건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자체 설정에서 디즈니플러스 알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요. 갤럭시 노트 9 기기에서 보였던 설정보다 꽤나 많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마찬가지로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오는 모든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에는 알림 보기 설정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 주시고 소리나 진동이 오지 않게 하려면 소리 허용이나 진동 허용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추천 알림이나 광고 알림을 보내면서 앱 자체 설정에 알림 해제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앱은 디즈니플러스가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