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라이트에서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꾸준하게 티빙 스탠다드 요금제를 월 결제 방식으로 사용했는데 KT 데이터 ON 비디오 요금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인 티빙 라이트로 갈아타서 스탠다드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기존에 결제하던 스탠다드를 해지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이 티빙 라이트 요금제는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셔서 지금까지 스탠다드 결제를 유지하면서 사용했는데 알고 보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이터 ON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티빙 라이트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화질이 720P라서 최소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가 필수입니다.

 

반응형

 

티빙 라이트에서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제가 포스팅 제목에는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적었는데 무조건 스탠다드로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티빙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 중에서 선택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요. 

 

 

티빙 사이트에서는 라이트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KT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티빙 무료 요금제다 보니 업그레이드를 할 때에는 KT 사이트 부가서비스 조회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위에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부가서비스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티빙 라이트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KT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부가서비스 조회 페이지에 가입되어 있는 부가서비스 목록을 살펴보시면 위와 같이 티빙 라이트(요금제 무료)가 있을 거예요. 다른 요금제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을 때에는 오른쪽에 옵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은 화면이 하나 열리고 티빙 서비스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티빙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중에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요금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요금제로 사용하다가 다시 라이트 요금제로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티빙 라이트로 선택하세요.

티빙 라이트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티빙에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로 그냥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꼭 보셔야 합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 가격에서 라이트 요금만큼 차액 되어 청구되니까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티빙 라이트에서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부가서비스 조회 페이지에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목록에서 위와 같이 티빙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용요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요금이 인상되어 한 달 13,500원 결제해야 했던 스탠다드 요금을 6,9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