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트 지니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고 ChatGPT 이용하기

ChatGPT 기능을 이용해 본 분이라면 한국어로 물어볼 때 답변과 영어로 물어볼 때 답변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건데요. 더 자세한 답변을 얻으려고 번역기까지 사용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그런 분들이 아주 좋아할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해 보시라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지니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놓았습니다.

 

반응형

 

프롬프트 지니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브라우저에 메뉴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고 검색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죠. 설치 방법도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으니 바로가기 버튼 클릭해서 빠르게 프롬프트 지니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크롬 웹스토어에 프롬프트 지니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ChatGPT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ChatGPT 사이트에서 질문하는 공간을 보면 위와 같이 프롬프트 지니가 자동으로 번역을 해드릴게요!라는 내용이 적혀있는 공간으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왼쪽에 버튼이 추가되었고 오른쪽에는 번역해서 질문이라는 버튼이 추가되었네요. 만약 위와 같이 보이지 않으면 ChatGPT 사이트를 새로고침 해주세요.

프롬프트 지니는 여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먼저 기본 설정 상태로 한국어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한국의 지역을 모두 알려줘라는 질문을 해보았는데요. 입력된 질문을 보니까 제가 입력한 한국어와 번역된 영어 질문이 모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영어로 들어갔기 때문에 나오는 답변도 영어로 나오는데요. 답변 마지막에는 한국어로 번역된 답변도 나와서 따로 번역기 사용할 필요 없이 프롬프트 지니 확인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질문 공간 왼쪽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설정도 제공하고 있으니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번역 언어 선택을 클릭해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해 보세요. 자동 번역도 켜고 끌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변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