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PDF 파일 다운로드되게 설정 변경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클릭했을 때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고 바로 브라우저에서 열렸던 경험 해보셨을 거예요. 나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싶은데 아무리 파일을 클릭해도 다운로드는 되지 않고 브라우저에서 열리기만 할 때 간단하게 설정 변경만 해주시면 앞으로 PDF 파일을 클릭했을 때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리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라면 대부분 지원하고 있는 설정이라서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엣지나 웨일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해 볼까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제가 확인해 보니 설정 위치가 다르더라고요.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PDF 파일 다운로드 설정 변경

제가 크롬 앱은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오늘 포스팅은 크롬 PC 버전에서 설정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바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 화면을 열고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새 탭이 열리고 크롬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옵니다. 크롬 설정을 보시면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있죠. 검색하는 공간에 PDF를 입력해서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설정에 검색 결과 1개가 있다고 표시가 될 거예요.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하면서 맨 밑으로 이동하시면 추가 콘텐츠 설정이 있을 거예요. 클릭하시면 밑으로 숨어있던 설정이 나옵니다. 4번째에 PDF 문서가 보이는군요.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문서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기본 동작에 2개 설정이 있을 거예요. 크롬에서 PDF 열기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클릭했을 때 다운로드되지 않고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이 열렸던 것입니다. 설정을 PDF 다운로드로 클릭해서 변경하시면 앞으로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클릭했을 때 열리지 않고 다운로드될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