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게임 영웅총전(英雄枪战)

몇일 전 조카가 카톡으로 중국 오버워치 게임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거냐고 물어보더군요. 난 처음 듣는 얘기인데?? 궁금하기도 하고 조카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게임 이름이 오버워치가 아니고 중국 짝퉁 오버워치게임이더군요. 이름은 영웅총전입니다. 구글이 자동번역해주는걸 보니 영웅총격전 이라고 번역이 되네요. 워낙에 오버워치가 인기가 좋으니 비슷하게 만들기 좋아하는 중국이 만들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게다가 모바일게임으로 제작이 되었으니 초등학생 조카가 찾을만 하더군요.



영웅총전 다운받고 설치하자

영웅총전은 마켓에서 설치를 하는 방식이 아닌 웹 사이트에서 apk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는 방식입니다. http://yxqz.4399sy.com/주소를 클릭 하셔서 영웅총전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사이트를 보시면 이런 이미지가 있는데요.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 안드로이드 버튼을 눌러서 apk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컴퓨터로 다운 받으신 분은 USB를 연결해서 컴퓨터에 다운받은 apk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설치를 해주시고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으신 분은 다운받은 apk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옮겨진 apk파일입니다. 요걸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역시 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는 어플이 아니다보니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라고 뜨네요. apk파일로 설치를 할때에는 모두 뜨는것이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 합니다.

필요한 권한도 꽤 많이 있네요.




영웅총전을 실행하자

어플을 실행하니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게임을 설치만 해놓으면 실행할때에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게 되어있는가 봅니다. 버전 업데이트 되더라도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설치를 할 필요가 없으니 다행이네요.

패치를 완료하고 난 뒤에 보이는 첫 화면입니다. 제가 중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먼저 위에 버튼을 클릭해 보았더니 서버를 선택하는 창이 뜨더군요. 서버 목록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버를 선택 하시고(어차피 중국어라 무슨 서버인지 모름)아래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접속해주세요.

서버는 2개가 있지만 오른쪽 녹색 글씨가 새로운 서버라고 표시를 해주고 있네요. 왼쪽 서버에 붉은색 글씨는 무슨 글씨인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니 위에 이미지같이 창이 뜨면서 두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뭔지 몰라서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버튼을 눌렀더니 튜토리얼이 진행되네요. 다른 서버에서 플레이 했을때 역시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버튼을 눌르니 튜토리얼이 아닌 다른 창으로 바뀌더군요. 그때 왼쪽 버튼을 누르면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플레이를 하는지 확인을 해보실 분들은 튜토리얼을 한번 해보는게 좋겠죠?

튜토리얼 화면입니다. 오른쪽 화살표가 알려주는 버튼으로 가운데 녹색 십자가 모양을 동그란 파란색 십자가로 옮겨야 합니다. 튜토리얼은 몇단계가 있지만 쉬우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튜토리얼을 마치고나니 버튼을 설정하는 창이 뜨네요. 왼쪽 1번은 버튼이 이동되지 않고 고정되어있는 설정이고 오른쪽 2번은 버튼이 이동되는 설정입니다.

버튼 설정을 마지고 적용하고나면 위에 이미지화면으로 되면서 주황색 버튼을 클릭하라고 화면이 변경됩니다. 주황색 버튼만 클릭이 가능합니다.




영웅총전 캐릭터 종류

캐릭터는 총 7개가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무기도 다르고 스킬도 다르네요. 제가 오버워치를 하지 않아서 모든 캐릭이 비슷한지는 모르겠지만 두번째 캐릭터는 왠지 오버워치에서 본것 같은 캐릭이네요? 활들고 다니는 캐릭터 아닌가요? 


6월 16일 추가된 캐릭터 입니다.

6월 29일 추가된 캐릭터 입니다.



영웅총전 드디어 플레이하기

플레이 하고 싶은 캐릭을 선택하고 나서 오른쪽 아래에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준비완료가 됩니다.

버튼을 누르자마자 바로 게임이 플레이가 됩니다. 같이 로딩해서 시작하는게 아닌 먼저 들어오는 사람 먼저 시작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활쏘는 캐릭은 제 기분탓인지 적한테 비슷하게 조준방향을 움직이면 자동조준이 되는것 같네요. 수월하게 적을 죽일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라서 누가 누굴 잡았는지 모르지만 제 팀이 100%로 되어있는걸로 봐서는 승리한것 같네요.




영웅총전 아이디 설정하는 방법

게임 메인화면 왼쪽 위에 아이디를 누르시면 뜨는 창입니다.

현재 되어있는 아이디 오른편에 연필 모양을 누르면 아이디를 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도 적용이 되는지 궁금해서 입력하고 적응을 하려하니 안되네요. 그래서 영어로 입력을 했습니다. 띄어쓰기를 사용하면 적용이 안됩니다.

영어로 아이디를 적용하였습니다. 아이디를 한번 적용하시고 나면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해도 본인이 설정해 놓은 아이디 그대로 다시 적용이 됩니다. 아이디를 정하실때에 신중하게 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