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1년마다 소유연장 하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1년마다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정상 운영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소유연장이라는 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을 해야지만 소유연장을 해줘야 하는구나 라고 알 수 있었는데요. 최근부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가입을 할 때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소유연장을 해야한다고 알려주는 이메일을 보내는 서비스를 적용 하였습니다.


아직 저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를 등록한지 1년이 되지 않아 소유연장을 하라는 메일이 오지 않았지만 언젠가는 소유연장을 하라는 메일이 오겠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최근에 적용된 메일 알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한 사이트 주소를 클릭을 해봅니다.

웹마스터도구 최신소식에 9월 20일에 등록되어 있는 소식을 확인해 보면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 이메일 알림 설정이 추가가 된다는 소식이 올라와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한 사이트나 블로그가 지속적으로 정상 운영 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소유연장 확인 절차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이 되지 않게 정리를 하기 위함이겠죠. 1년이 되기 전인 30일 전에 가입할때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준다고 하니 웹마스터도구에 접속을 하지 못해서 소유연장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마 확인을 하지 못한 사람들의 불만을 많이 받다 보니 적용된 시스템이 아닐까요?




이메일 알림 수신 설정은 걱정하지 마세요

새롭게 이메일 알림 수신이 추가 되었기 때문에 따로 이메일 알림을 받으려면 설정을 해줘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시게 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본 설정이 이메일로 수신을 받는다고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은 만들지 않았습니다. 어느날 이메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을 해야 한다고 왔다면 소유연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을 확인을 못했거나 확인 했지만 소유연장을 1년이 지난 뒤에도 하지 못하다면 나중에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을 하셔서 소유연장을 해주시면 해결이 되니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소유연장 방법

소유연장을 해야하는 시기가 왔을 때에 위 이미지를 보시면 1번으로 표시한 곳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소유가 언제 만료 된다는 날짜가 표시가 되고, 2번에는 소유확인 버튼이 생겨나게 됩니다. 2번에 생겨난 소유확인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할때 봤었던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HTML 태그를 선택 하시면 아래에 보이는 메타태그를 처음에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때에 입력했던 메타테그와 교체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소유연장을 하게 되면 메타태그가 변경이 되는지 아니면 처음에 등록할때 입력한 메타태그와 같은 태그인지는 아직 소유연장을 해보지 못해서 메타태그를 교체하시면 된다고 작성을 했습니다. 메타태그 입력하는 위치는 티스토리에 블로그관리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꾸미기 항목에 HTML/CSS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HTML에서 <head>아래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어 주시고 저장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웹마스터도구에서 확인을 해주시면 소유연장이 완료가 됩니다. 1년마다 소유연장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내 블로그가 오랫동안 운영을 하지도 않는 블로그에 밀리는 씁쓸한 일을 당하는것 보다는 소유연장 방법도 쉽고 괜찮은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1년이 지나 소유연장을 하지 않아서 네이버 검색에 내 블로그가 사라지지 않게 소유연장 확인 이메일이 왔을때 바로바로 소유연장을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