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쁜 테마를 설치해서 사용하기

윈도우10을 처음 설치를 하면 적용되어 있는 테마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배경화면만 변경해서 사용을 하고 계신가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쁜 테마를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데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사용자가 직접 하나하나 꾸미면서 변경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한 테마가 많이 있는데 굳이 하나하나 변경하는건 귀찮잖아요?



윈도우10 테마 설정은 어디에

테마를 변경 하려면 테마 변경이 가능한 설정 화면을 띄워야겠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개인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창에서 왼쪽 메뉴를 보면 테마 버튼이 있습니다. 테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테마 설치하고 적용하기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기본 테마 외에 이쁜 테마를 설치해 봅시다.

스토어에서 더 많은 테마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토어가 실행이 되면서 윈도우 테마만 모여있는 화면이 보이네요.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골라주세요. 테마가 엄청 많이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마음에 쏙 드는걸로 찾아야겠죠?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 하셨으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1번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14장의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한다는 설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배경화면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테마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라고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 이미지가 배경화면으로 사용될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가 여러장 있다는건 얼마 간격으로 배경화면이 변경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크린샷에 이미지를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2번으로 표시한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테마가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위 이미지처럼 다운 버튼이 실행 버튼으로 변경이 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창에 설치한 테마가 추가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한 테마를 클릭해 주세요.

테마를 클릭하니 자동으로 테마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배경화면과 색이 변경된걸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가끔 테마에 따라서 소리까지 변경이 되는 테마도 있습니다. 소리까지 변경이 되는 테마는 스토어에서 소리도 변경이 된다고 알려준다면 참 좋겠는데 테마를 다운받고 적용까지 해봐야 소리가 변경이 되는지 확인이 되는게 불편하네요.




사용하지 않는 테마 삭제하기

이쁜 테마를 적용하고 사용하다가 새로운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해서 사용을 하다보면 예전에 다운받은 테마가 계속 쌓여서 삭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럴때에는 어떻게 삭제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테마를 다운받고 전에 사용하던 테마를 나중에라도 사용하지 않을것 같다면 삭제하고 싶은 테마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삭제 버튼이 생겨나게 됩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삭제가 되니 참 간단하고 쉽게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창에서 테마 목록만 삭제가 되는것이 아니라 테마 정보도 같이 삭제가 되기 때문에 스토어에서 확인을 해봐도 삭제한 테마를 설치했던 기록을 찾아보실 수 없을거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