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 후속작 "기적 뮤:각성" 다운받고 로그인하기

TapTap을 살펴보는데 MU라는 글자가 보이더군요. 중국 앱 마켓이니 뮤 오리진이 있는게 이상하지 않았기 뮤 오리진이겠거니 생각하고 게임 이름을 번역해 보니 뮤 오리진이 아니더군요. 게임의 이름은 "기적 뮤:각성(奇迹MU:觉醒)"이었습니다. 중국에서 짝퉁 뮤가 출시가 되었나 궁금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뮤를 제작한 웹젠과 중국의 천마시공이 공동제작하여 게임 유통사인 텐센트게임즈를 통해 1월 3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짝퉁 뮤가 아니었네요.


중국에서 상반기인 1월에 출시를 하고 올해 하반기에 국내 서비스를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기적 뮤:각성 영상 살펴보기

유튜브에 올라온 기적 뮤:각성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어떤 게임이던 게임 그래픽과는 다르게 트레일러 영상의 그래픽은 영화같이 잘 만들어져 있는데요. 기적 뮤:각성도 트레일러 영상은 영화같이 잘 만들었네요.

유튜브에 올라온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홍보 영상입니다.



기적 뮤:각성 캐릭터는?

게임을 접속하면 가장 먼저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기사 캐릭터 입니다. 항상 보는 붉은색 갑옷이죠.

법사 캐릭터 입니다. 법사역시 항상 보는 파란색 갑옷입니다.

요정 캐릭터 입니다. 요정은 항상 이 색의 갑옷이었나 기억이 안나기 때문에 뭐라 말을 할 수 없네요. 하지만 캐릭터의 종류는 뮤 게임이라면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알 수 있죠. 캡쳐 이미지에 활성화 되지 않은 4번째 캐릭터는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기적 뮤:각성 설치하기

저는 항상 중국 모바일 게임을 설치할때 TapTap을 통해서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정식 홈페이지에서도 설치가 가능한 링크가 있겠지만 저는 TapTap이 편해서요. 그래서 TapTap을 통한 설치 링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시하고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평점이 3.9밖에 안되네요. 한국처럼 서버문제가 있었겠죠? 그렇지 않고서야 저런 평점을 받을 수 없을텐데 말이죠.

기적 뮤:각성을 설치 하려면 TapTap앱에서 QR코드 검색을 통해 기적 뮤:각성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QR코드 검색을 하고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됩니다. QR코드를 어디에서 검색하는지 모르겠는 분들은 TapTap 기적 뮤:각성 페이지로 이동을 클릭 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qjjx.qq.com를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설치와 패치를 받았다 로그인하고 캐릭터 만들기

아직 중국에서만 출시된 게임이기 때문에 로그인 방법이 중국에 맞게 되어 있는데요.

중국 모바일 게임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자주 본 로그인 방법일 텐데요. 제가 사용할 방법은 오른쪽에 QQ계정으로 로그인입니다. QQ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예전에 포스팅으로 작성을 했었는데요. 아직 생성을 못하신 분들은 중국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보자를 클릭해서 읽어보시고 QQ계정을 생성 하시길 바랍니다. QQ계정이 있다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뮤라면 역시 "서버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을꺼야"라는 생각에 확인을 해보니 역시 많이 있네요. 어제 캡쳐를 할때만 하더라도 숫자로 된 서버는 68서버가 최고였는데 오늘 확인을 해보니 80서버가 넘게 생성이 되었네요. 하루하루 서버가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이 있건 없건 서버는 계속 늘리는가봐요.

마음에 드는 서버와 캐릭터를 선택 하시고서 캐릭명을 입력하는데 혹시 한글도 생성이 될까? 하는 생각에 입력하고 생성을 해보니 한글로 캐릭명을 입력해도 생성이 되더라구요. 중국어로 게임이 제작되어 있어서 모든 기능을 경험하지 못하시겠지만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되기 전 체험을 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조금 더 쉽게 플레이가 가능할 테니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