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Home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한글판 설치하기

윈도우10 Home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실행하려 하니 오류가 발생 되면서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윈도우10 Pro버전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사용할 수 있지만 윈도우10 Home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오류가 발생되는 이유였는데요. 따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설치를 했을 경우에 한글판으로 설치가 되는것이 있고 영문판으로 설치가 되는것이 있는데 이 포스팅에서는 한글판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영어는 어려우니까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오류

윈도우10 Pro보다 조금 더 가벼운 기능을 제공하는 윈도우10 Home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시스템 종료를 했을때 자동으로 다운받아진 업데이트가 설치되는 화면이 보이게 되면 짜증이 확 나곤 합니다. 그래서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실행해 설정을 변경하려 했지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만 나올 뿐 실행은 안되더군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설치파일 다운받기

askvg사이트를 클릭 하시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설치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면 스크롤을 내려서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찾으셔야 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설치하기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해제를 해주세요.

압축해제한 폴더에 들어가면 Install Group Policy Editor파일이 있습니다.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재부팅을 한번 해주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확인하기

재부팅을 하셨으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gpedit.msc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가 검색이 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터키를 눌러서 실행을 해보니 한글판으로 실행이 잘 되고 있네요. 참고하실 내용은 나중에 윈도우10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나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가 실행이 안되거나 영문판으로 실행이 될 수 있다는점 알아두세요. 그때에는 다시 설치를 진행 하시면 한글판으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