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Pure앱이 불안하다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운받기

예전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는 앱을 설치하자 APKPure 설치하기라는 포스팅을 작성했던 적이 있습니다. APKPure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가 제한으로 한국에서는 검색이 안되는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마켓인데요. 정식 마켓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해 하는 분들이 계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APKPure앱은 APKPure사이트에서 제작된 마켓 형식의 앱입니다. 개발자가 APKPure에 앱을 등록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식 마켓이라 볼 수 없습니다.

 

 

반응형

 

APKPure앱은 편리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APKPure앱을 이용하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가 제한이나 다른 이유로 검색이 되지 않는 앱을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단점도 분명히 있는 앱입니다. APKPure앱은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이 되고 있는데요. APKPure앱은 공식 마켓은 아니지만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이 업데이트가 있다면 APKPure앱에서 업데이트 버전을 설치하게끔 업데이트 알림 기능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마켓 앱(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앱스 등)과 같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것 까지는 좋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APKPure앱은 메모리를 엄청 잡아먹고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다른 앱과는 다르게 110MB의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기마다 잡아먹고 있는 메모리의 크기는 다르겠지만 분명한건 다른 앱보다 엄청난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고 있다는건 스마트폰 배터리가 그만큼 빨리 소모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APKPure앱을 사용하지 않고

APKPure앱은 APKPure사이트에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이트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APKPure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APKPure사이트에서 rules of survival을 검색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rules of survival을 검색하고 검색된 결과에 보이는 게임을 터치해 주세요.

rules of survival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아래에 Download 버튼이 보이는데요. 버튼을 보시면 Download XAPK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운을 받지 마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다른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해 APK로 작성되어 있는 제일 최근 버전을 터치해 주세요.

Downloading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조금 기다리시면 apk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가 된다면 apk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apk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팬택 기기에서는 바로 설치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제조사 기기는 바로 설치화면으로 이동이 되지 않는데요.

이런 화면으로 이동이 되실거에요. 다운받은 apk파일은 보안상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설치를 하지 못하게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보안 설정 화면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찾아서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이번에만 설치 허용"이 체크되어 있는걸 확인 하시고서 아래에 허용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다운받은 apk파일을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APKPure앱이 불안하시거나 배터리 소모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APKPure사이트를 통해서 앱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으니 괜찮은 방법으로 활용해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