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앱 글씨 크기를 변경해 보자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브라우저앱 "웨일"은 기존에 출시된 브라우저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이 추가되고, 사이트 로딩 속도도 빨라서 많은 분들이 "웨일" 브라우저앱으로 갈아타고 계신데요. 부모님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드리거나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인터넷 화면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 글씨 크기를 변경하고 사용을 하셔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웨일" 브라우저앱에서 글씨 크기를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스마트폰에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웨일" 브라우저앱에서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웨일 앱에서 글씨 크기를 변경하기

웨일 앱을 실행하고 네이버로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이미지의 글씨 크기는 브라우저 기본값인 100%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글씨 크기를 변경 하시려면 이미지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화면 아래쪽에 메뉴 팝업이 등장을 했다면 역시 이미지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다면 스크롤 이동을 하셔서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설정이 있는 "접근성" 메뉴를 찾아 터치해 주세요.

접근성 화면에서 글자 크기 조정을 보면 현재 글씨 크기가 100%로 설정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을 좌 우로 움직여서 글씨 크기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글씨 크기를 변경하면 바로 아래쪽에 글씨 크기가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보시기에 편한 크기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크기를 어느정도 키우다 보면 아래쪽에 "웹페이지 강제 확대/축소"가 자동으로 켜짐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설정은 화면 확대/축소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게 변경해주는 설정으로 글씨 크기와는 관계가 없는 설정이기 때문에 화면 확대/축소를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끔으로 변경해 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글씨 크기를 변경하고 다시 네이버 화면으로 이동을 해보니 설정해 놓은 글씨 크기로 변경이 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한 글씨 크기로 모든 사이트에서 적용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지 못했지만 몇군데 사이트를 접속해서 확인해본 결과로는 적용된 글씨 크기로 변경이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웨일 브라우저앱에서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본인에게 맞는 글씨 크기를 찾아서 인터넷을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