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화면 캡처(캡쳐) 스크린샷 어떻게 할까?

홍미노트5를 구매하고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화면을 캡처를 해야 하는데 캡처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알아보다가 홍미노트5 첫 포스팅을 캡처하는 방법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해서 새로운 기능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네요.


Qoo10에서 해외배송으로 7월 6일 금요일에 구매를 했는데 토요일이 지나고 일요일이 지난 7월 9일에 물건을 받았습니다. 해외배송을 이렇게 빨리 받다니 완전 국내배송 속도랑 똑같아서 깜짝 놀랐어요.



홍미노트5 화면 캡처 어떻게?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저는 노바런처를 설치해서 앱서랍을 캡처했는데요. 원래는 앱서랍이 없으니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기기 항목 아래에 "추가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추가 설정 화면에서는 "버튼 및 제스쳐 바로가기"를 터치해 주세요.

버튼 및 제스쳐 바로가기 화면에서는 기능 바로가기 항목에 두번째에 있는 "스크린샷 찍기"를 터치해 주세요.

이제 캡처하는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세 손가락을 아래로 슬라이드"가 설정되어 있지만 그 외에도 여러가지 캡처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화면 캡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캡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많이 헤맷네요.




스크린샷을 찍는데 이상한 소리가?

화면 캡처를 기본 설정인 세 손가락을 아래로 슬라이드로 해놓고 캡처를 하는데 이상한 캡처음이 들리네요. 소리를 무음으로 해놓고 볼륨도 전부 0으로 해놓았는데 캡처음은 엄청 크게 들려서 스크린샷 소리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화면 개인 항목에 있는 "소리 & 진동"을 터치해 주세요.

소리 & 진동 화면 제일 아래쪽에 시스템 항목을 보시면 맨 아래에 "스크린샷 소리"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캡처 이미지는 OFF를 해놓고 찍었는데 기본 설정은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샷 소리"를 OFF로 변경 하시면 이제 화면 캡처를 해도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