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소프트키가 사라졌어요. 어떻게 하나요?

홍미노트5는 기본 안드로이드가 아닌 커스텀 버전의 MIUI가 설치되어 있어서 처음 만져보는 분들이라면 처음 보는 설정에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 제 블로그에 소프트키가 사라졌다는 검색어가 있는 것을 보고 포스팅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소프트키가 사라졌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금방 소프트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라진 소프트키...

어떤 설정을 건드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분명 어떤 설정을 건드려서 화면 아래쪽에 있어야 할 소프트키가 보이지 않습니다. "뭔가 잘못 건드려서 고장 난 게 아닌가?" 하고 당황하실 수 있지만 MIUI에서 사용자를 위해 추가된 기능이 적용되면서 소프트키가 사라진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소프트키를 다시 보이게 바꾸기

소프트키를 되살리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위에 캡처 이미지는 홍미 노트 5에 노바 런처를 적용해서 앱 서랍이 적용되어 있는 화면이니 본인 화면과 다르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설정 화면이 보이면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전체화면"을 터치해 주세요.

"전체화면" 화면에서 시스템 네비게이션 항목을 보면 "전체화면 제스쳐"가 선택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제스쳐"가 적용 되면 화면 아래에 소프트키가 사라지니 "버튼"으로 바꿔주세요.

"버튼"으로 변경하니 화면 아래에 소프트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게 갑자기 소프트키가 사라져서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데 불편함을 느꼈지만 "전체화면 제스쳐"로 적용하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소프트키를 터치하는것 보다는 제스쳐를 이용하는게 더 편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한번쯤 "전체화면 제스쳐"로 적용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