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아이디 찾기 그리고 비번 찾기

동생이 예전에 스팀에서 구매한 유로 트럭을 재미있게 플레이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플레이를 해보고 싶어서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도저히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더군요. 어렵게 아이디를 찾고 비밀번호를 초기화해서 재설정한 뒤에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예전에 입력했던 비번은 찾지 못하고 새롭게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찾기와 비번 변경에 대한 포스팅을 두 개로 나누어서 작성할까 했지만 중복되는 내용이라서 한 개의 포스팅에 몰아서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니 비번 찾는 방법이 궁금해서 찾아주신 분들도 아이디 찾는 내용부터 읽어주시면 됩니다.


스팀 아이디 찾기

스팀 사이트에 오랫만에 접속하시면 영어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작업 내용은 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서 language를 클릭하시고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언어를 변경하신 다음에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이디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어느 사이트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이제 아이디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아래쪽에 보이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세요.

Steam 고객지원 페이지로 넘어가면 제일 첫 번째로 보이는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 분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찾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아이디를 찾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가입할때 적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를 입력했거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첫 번째로 보이는 이메일로 계정 인증 코드 발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인증코드가 발송된 메일을 확인하시고 인증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받은 메일함(편지함)에 스팀에서 보낸 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 메일함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잊어버렸던 아이디를 계정 이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팀 아이디 찾기 내용이고 아래쪽에는 비번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스팀 비번 찾기

아래쪽에 보이는 두 개의 버튼에서 상단에 비밀번호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기억나지 않는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비번 찾기로 검색해서 찾아오시지만 비밀번호는 찾을 수 없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새롭게 사용할 비밀번호를 위쪽과 아래쪽에 입력하신 다음에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입력한 비밀번호에 문제가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고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이제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시고 재미있게 게임을 찾아 플레이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