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언어 변경 로그인을 했는데 중국어가?

어제 스팀 아이디 찾기 그리고 비번 찾기 포스팅을 작성하고 바로 로그인을 해봤는데 이상하게도 사이트 언어가 설정하지도 않은 중국어로 바뀌어서 당황스럽더군요. 아마 해킹하면서 자기가 알아볼 수 있게 사이트 언어를 중국어로 바꿔놓은 것 같은데 어떻게 다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스팀 사이트 언어 변경

로그인을 하기 전에는 분명 한국어로 변경을 해놨기 때문에 문제없이 한국어로 보였는데 로그인을 하고 나니 내가 설정한 적 없는 중국어로 바뀌어 있습니다. 한국어로 다시 변경을 하려면 우측 상단에 본인 계정 이름을 클릭해서 팝업 메뉴를 열어주시고 두 번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중국어라서 두 번째 버튼이라고 설명을 했지만 한국어로 보면 계정 설정이라고 합니다.

계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왼쪽 메뉴에서 세 번째 버튼을 클릭하세요. 한국어로는 언어 환경 설정이라는 버튼입니다. 사이트에 언어가 중국어로 보이니 정말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방법을 몰랐다면 어떤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지 정말 당황해서 계정을 버렸을 것 같아요.

언어 환경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나면 오른쪽에 현재 설정되어 있는 언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해보면 가장 아래쪽에서 한국어찾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하신 다음에는 꼭 아래쪽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셔야 언어가 변경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장까지 하고나서 메인 화면으로 이동을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스팀 언어 변경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한국 사람은 뭐든지 한국어로 보여야 마음에 안정되는 것 같아요.

 

스팀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