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유용한 기능이 한 곳에

처음에는 익스플로러에 알툴바를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알툴바를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는 스윙 브라우저가 출시되고 브라우저 자체를 익스플로어에서 스윙으로 갈아탔던 적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웨일 브라우저에 네이버 툴바를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현재 네이버 툴바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툴바와 웨일과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익스플로러용 네이버 툴바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5027#


웨일 & 크롬 브라우저용 네이버 툴바 확장 프로그램

https://tools.naver.com/service/toolbar/index.nhn


먼저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는 네이버 툴바는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파란색 배경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설치하시면 바로 익스플로어에서 추가된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음으로 웨일이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에 확장 프로그램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툴바 + 툴즈 사이트로 이동되는데요.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익스플로러에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이동되지만 웨일이나 크롬에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된 네이버 툴바 추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를 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웨일과 크롬에서 추가가 완료된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려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네이버 툴바 아이콘을 클릭해서 팝업 화면에 필요한 기능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에 네이버 툴바보다 제공되는 기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려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