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캡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방법 알아보기

오랫만에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어떤 프로그램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다가 세상에서 가장 편한 캡처 프로그램 흰캡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으로 작성했었는지 확인을 해보니 아직 작성하지 않았더군요. 


흰캡처는 프로그램 개발팀 TeamFLOW에서 제작한 캡처 프로그램인데 많고 많은 캡처 프로그램 사이에서 끝까지 살아남기를 바랍니다.


흰캡처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인데요. 선택은 여러분이 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셔도 같은 파일에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까요.



1번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이고 2번 링크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흰캡처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요.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위치로 이동되고 아래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이 포함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마찬가지로 설치 파일이 포함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흰캡처 설치

어떤 링크를 클릭하셔도 위와 같은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세요.

압축이 해제된 폴더로 이동해보면 4개의 파일이 보이는데 제일 위에 파일이 설치 파일이고 아래쪽 파일은 제작팀이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을 작성한 텍스트와 공식 홈페이지 도움말 바로 가기 파일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10에서 설치 파일을 실행하니 위와 같이 Windows의 PC 보호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안전한 프로그램이지만 기업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 아니라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어서 바로 설치를 진행할 수 없는 것인데요. 추가 정보를 클릭하시고 아래쪽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 보호 팝업 화면은 넘어갔지만 V3 Lite에서 또 설치를 막아버렸습니다. 사이트 평판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은데 파일 처리 방법을 실행 후 다음부터 묻지 않음으로 변경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과정에서도 클라우드 평판 정보가 열린다면 확인을 클릭해서 넘어가주세요.

이제야 설치 화면이 열렸습니다. 설치 화면에 내용을 읽어보니 TeamFLOW라고 해서 여러명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생각했는데 개인이 개발한 프로그램이었네요? 화이팅입니다! 설치 과정은 특별한 것이 없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흰캡처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된 흰캡처는 특별한 프로그램 화면이 없다고 합니다. 도움말을 열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확인하셔도 좋지만 이 프로그램은 캡처의 시작이 Ctrl + F1이라고 하는데요.

Ctrl + F1을 클릭해보면 화면이 어두워지고 상단에 위와 같은 설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굳이 도움말을 확인하지 않아도 위에 작성된 설명만 알고있으면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요.

사용하는 방법은 알겠는데 캡처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나 단축키 변경같은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서 흰캡처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팝업 메뉴에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자동 시작이나 단축키, 저장 위치 등등 사용하시는데 편하게 변경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개발자에게 한 말씀 드리자면 프로그램은 너무 가볍고 사용하기에 편하지만 설치하는 과정에서 PC 보호나 클라우드 평판 같은 불편한 부분이 발생되면서 설치를 포기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이 부분만 해결하시면 사용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해요. 개발자님을 응원합니다. 저는 사용하던 반디카메라를 지우고 이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