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스(Google Earth)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으로

전세계 지도를 고화질로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한국에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PC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죠. 포스팅에서는 우리가 가장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스(Google Earth) 다운로드

PC 버전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다운로드하려면 공식 링크를 통하여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위에 두 개의 링크 중에 원하는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2번 링크가 아래 설명을 해드리겠지만 조금 더 쉬우니 참고하세요.

1번 링크를 클릭하여 공식 사이트로 이동을 하셨으면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화면 위치로 이동하셔서 버튼을 클릭하세요.

현재 최신 버전인 7.3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여기까지 1번 링크로 구글 어스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2번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구글에 어스 프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최신 버전인 7.3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작성되어 있네요.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왜 2번 링크가 조금 더 쉽다고 말씀을 드렸는지 아시겠죠?



구글 어스(Google Earth)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된 구글 어스 프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이 가벼웠던 이유는 설치 과정에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최신 버전의 데이터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다행히 설치는 금방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어스 프로가 실행되고 첫 화면으로 지구가 보이는군요. 이제 보고 싶은 나라를 찾아 마우스 스크롤로 확대와 축소를 하면서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