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노트9을 중고로 구매하면서 풀커버 강화유리를 판매자분이 같이 넣어서 보내주셨는데요. 지금까지 풀커버 강화유리만 사용을 하다가 이번에 액정 부분까지 접착이 되는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풀커버 강화유리는 액정 부분이 접착되지 않는 방식이라서 야외에서 사용하는데 선명도가 확실히 떨어지더라구요.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는 제가 직접 구매하여 부착한 제품이기 때문에 솔직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9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

제품 판매 스토어는 가렸지만 제가 직접 구매하고 구매확정까지 해놓은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입니다.

택배 비닐 포장을 제거하면 위와 같이 두 개의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왼쪽이 강화유리가 들어있는 패키지, 오른쪽이 강화유리를 쉽게 부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 툴과 밀대입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은 위와 같아요. 제품 판매 스토어에 패키지 가이드 내용을 캡처하였습니다. 다른 싸구려 강화유리 제품에는 알코올 솜에 알코올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이 제품은 확실하게 알코올에 적셔있는 솜이 들어있어요.

가이드 툴을 기기에 장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가이드 툴에 UP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기기 상단으로 장착되어야 합니다. 친절한 화살표까지 적혀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강화유리를 부착하실 때에는 가이드 툴에 보시면 UP 글자 왼쪽과 오른쪽에 아래쪽으로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강화유리를 기기 위쪽부터 놓으시고 그 다음에 아래쪽을 놓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는 엣지 부분을 완벽하게 덮어주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풀커버 강화유리보다 왼쪽 검은 부분이 확실하게 좁은 것이 보이고 사진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포네 풀글루 강화유리의 왼쪽 검은 부분이 조금 더 안쪽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기기 화면이 보이는 투명한 부분의 좌 우 폭이 조금 더 좁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좌 우 폭이 조금 좁다보니 부착하고 사이드를 보면 강화유리가 커버하지 못하는 액정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정보를 알고있는 상태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거슬린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더라고요. 완벽하게 엣지 부분을 커버하는 강화유리를 구매하시려면 UV 강화유리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착을 완료하고 기포 제거까지 깔끔하게 완료를 했는데요. 사진에는 빛 반사로 확인이 어렵지만 제가 부착한 강화유리는 왼쪽 엣지 부분에 테두리 넓이정도 뜨는 현상이 있습니다. 밀대로 아무리 밀어도 다시 뜨는 것으로 봐서는 제가 부착을 잘 하지 못했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제 기기의 액정과 제품이 맞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완벽하게 부착이 되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