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배터리 퍼센트 표시하는 방법

갤럭시 노트9으로 기기를 변경하기 전부터 배터리 퍼센트를 표시해주는 앱을 따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상태 표시줄에 기본 배터리 퍼센트가 보이지 않아도 신경 쓰지 않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설정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해서 포스팅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퍼센트 표시 설정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트9 배터리 용량 표시 첫 번째

설정에서 상단에 보이는 알림 메뉴를 찾아 터치하세요. 아무래도 상단바 관련된 설정이라서 알림에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알림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마치 버튼이 아닌 항목 표시인 것 같은 상태표시줄을 터치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배터리 퍼센트 표시하는 설정은 제조사마다 위치가 달라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태표시줄 화면 아래쪽에 배터리 용량 표시 설정이 보입니다. 버튼을 터치하여 활성화시키면 상단바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노트9 배터리 용량 표시 두 번째

두 번째 방법은 화면 상단바를 두 번 내려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두 번 내린 상태표시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점 세 개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점 세 개 버튼을 터치하면 조그만한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요. 하단에 상태표시줄을 터치하여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줍니다.

상태표시줄 설정 화면 하단에 보이는 배터리 용량 표시를 터치하여 활성화해주시면 상단바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