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9 자동 재부팅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을 재부팅하지 않고 며칠 동안 사용하다 보면 처음 부팅했을 때의 속도보다 느려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원하는 요일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재시작할 수 있는 설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드리오드 파이 버전이 설치된 갤럭시 노트9에서 캡쳐된 이미지로 작성되니 참고하시고 SK 통신사 노트9 기기는 설정의 위치가 다르니 이 부분도 마지막에 글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갤럭시 기기에 안드로이드 파이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모두 적용 가능하니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노트9이 아니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노트9 자동 재부팅(재시작) 설정

자동 재부팅(재시작)을 찾으려면 설정 앱을 실행하여 화면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모르시지 않겠죠? 설정 화면을 열어주셨다면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찾아 터치하세요.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가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팝업 메뉴를 열어주시는데요. 팝업 메뉴에 자동 재시작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해주세요.

저는 이미 자동 재시작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캡처 이미지에 사용 중으로 되어 있지만 처음 자동 재시작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은 상단 버튼을 터치하여 사용 중으로 변경해주셔야 아래쪽에 요일과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시면 자동 재부팅(재시작) 설정이 완료되는데요. 설정은 하셨지만 위쪽에 보이는 조건에 맞지 않는 상태라면 자동 재부팅(재시작)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SK 기기에서는?

SK 기기는 예전부터 T안심 → 안심클리너에 자동 재시작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서 그랬는지 디바이스 케어에는 자동 재부팅(재시작) 기능을 찾아볼 수 없는데요. 안심클리어에서는 아쉽게도 시간 설정은 가능하지만 요일은 선택할 수 없고 자동 재시작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일에 한번이 가장 빠른 주기라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파이 이하 버전에서는?

갤럭시S6 이후 모델부터 자동 재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 파이 이하 버전에서는 어떻게 자동 재부팅(재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을까요?

방법은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으로 이동하시면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SK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과 관계 없이 T 안심 → 안심클리너에서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