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gp 삭제 방법 설치는 나도 모르게 삭제는 내가 직접

sngp는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 컴퓨터에 설치되는 악성코드로 광고를 띄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알약, V3 Lite같은 백신 프로그램으로도 삭제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사용자가 직접 삭제를 진행해야 하는데 매우 귀찮을 수밖에 없습니다.


sngp 삭제 첫 번째 단계

sngp 삭제는 여러가지 과정으로 진행하셔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sngp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모니터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보이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regedit를 검색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검색됩니다. 바로 키보드에서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위에 검색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키보드에서 ctrl + F 키를 눌러 찾기를 열어주세요. 아니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편집 메뉴를 클릭하고 찾기를 클릭하셔도 되요. 찾기 화면에서는 sngp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sngp가 검색되면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sngp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경로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sngp 삭제 두 번째 단계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명령 프롬프트(cmd) 에서 예약 작업으로 NGPlus를 삭제할 수 있게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역시 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cmd 검색합니다. 그리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세요. 위에 이미지와 다르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된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열렸으면 schtasks.exe /delete /tn "NGPlus" /f 이렇게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해당 파일이 없으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니 참고하세요.



sngp 삭제 세 번째 단계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직접 폴더로 이동해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인데요. 

아무 폴더나 열어주시고 C:\Users\Administrator\Appdata\Roaming\newgoplus\sngp.exe 를 입력하고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해당 위치에 sngp.exe 파일을 찾아 삭제하세요. 만약에 실행중이라 삭제가 안된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sngp를 찾아 작업 끝내기를 해주시면 sngp.exe 파일을 삭제할 수 있어요.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 모니터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를 클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sngp 삭제 방법 세 가지 단계를 알려드렸는데요. 세 가지 단계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모두 진행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