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potplayer protocol 파일 형식이 왜 이럴까? 고쳐보자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여러 가지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삭제하면서 어디에선가 꼬였는지 동영상 파일 형식이 url:potplayer protocol 이렇게 보이더라고요. 평소에는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보였던 것 같은데 왜 이렇게 보이는 것인지 당황한 마음에 평소 사용하던 다음 팟플레이어 32비트를 삭제했다가 재설치해보고 64비트로 바꿔서 설치를 해보았지만 고쳐지지 않았는데요.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원인은 알아내지 못했지만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다는 것이 어디인가요. 솔직히 너무 당황했어요.


url:potplayer protocol 파일 형식

동영상 파일 형식과 자막 파일 형식이 평소에 한 번도 보지 못했던 파일 형식으로 바뀌어서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소녀시대 써니의 직캠을 모아놓은 폴더인데 전부 바뀌어 있더라고요.

바로 위에 이미지처럼 말이죠. 분명 동영상 파일은 mp4 파일과 webm 파일인데 모든 동영상 관련 파일 유형이 저렇게 바뀐 것이죠.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 아무래도 최근에 동영상 플레이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설치하고 삭제하는 작업을 하다 보니 뭔가가 꼬였던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속성을 확인해보니 파일 형식에 webm 확장명 앞에 url:potplayer protocol 라는 이상한 글자가 적혀 있는데 팟플레이어 관련 내용인 것 같아요.



url:potplayer protocol 오류? 해결하기

제가 찾아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형식이 url:potplayer protocol로 바뀌어 있어도 재생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평소에 보던 파일 유형이 아니라 url:potplayer protocol 이런 유형으로 바뀐 것이 신경 쓰이니까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 64비트입니다.

제가 찾아낸 방법은 동영상 파일 한 개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연결 프로그램을 재선택 하는 것인데요.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옆에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팟플레이어가 보이지만 선택하지 않고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앱 선택 화면이 열리면 이제 팟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설치되어 있는 팟플레이어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webm 파일에 연결 프로그램을 팟플레이어로 다시 선택을 하니까 보이시나요? webm 파일 유형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url:potplayer protocol 유형의 파일을 선택해서 위에서 설명했던 방식으로 다시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해주면 해결 완료!

모든 동영상 파일에 유형이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참고로 자막 파일도 url:potplayer protocol 유형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자막도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작업을 해주셔야 고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파일 유형에 url:potplayer protocol 라고 적혀 있어도 전혀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