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CS3 다운로드와 게임 실행하기 전 준비하기

주말에 조카가 집에 놀러오면서 문제의 시작이었습니다. 삼촌 컴퓨터는 사무용이라서 사양이 낮다고 말해도 무조건 RPCS3 프로그램으로 플스3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는 고집을 부리더군요. 저는 이 컴퓨터로는 플스3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에 차라리 보여주면 고집을 부리지 않을거라 생각하고 RPCS3를 다운로드했습니다.


후.. 어차피 RPCS3 다운로드도 했으니 포스팅으로 과정이나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서 작성하고 있네요.


RPCS3 다운로드

여러 가지 과정이 있지만 먼저 RPCS3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RPCS3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공식 사이트가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영어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RPCS3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 버튼과 리눅스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 Download for Windows를 클릭해서 RPCS3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보이는데요. 딱 봐도 우리가 어떤 파일을 실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실행해볼까요?

이 부분에서 살짝 당황을 했습니다. 바이러스 의심 화면도 뜨지 않았고 아무런 문제 없이 다운로드된 파일을 압축 해제 했는데 vulkan-1.dll 파일이 없다뇨.. 구글에 검색하니 저와 같은 오류가 보이는 분들이 많더군요.



오류가 뜨면서 RPCS3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분들은 위에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RPCS3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주면 오류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플스3 펌웨어 업데이트

저는 그냥 다운로드된 RPCS3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운로드된 게임을 불러오면 끝나는줄 알았는데 공식 사이트에 퀵스타트 페이지를 보니까 플스3 펌웨어 업데이트에 관련된 내용이 보이더군요.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권장 사양과 최소 사양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은 접속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링크가 플레이스테이션3 공식 홈페이지에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플스3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되는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AGREE AND DOWNLOAD NOW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펌웨어 파일이 다운로드되네요.



RPCS3에 플스3 펌웨어 설치하기

RPCS3를 실행하는데 발생되었던 vulkan-1.dll 오류도 해결했고 펌웨어 파일도 다운로드했으니 이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RPCS3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File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Install Firmware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된 플스3 펌웨어 파일을 선택하니까 설치되네요.

이렇게 Success! 알림 창이 보였다면 펌웨어 설치에 성공하신 거예요.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는 아쉽지만 제가 알려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된 플스3 게임 파일이 있다면 RPCS3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에 dev_hdd0 폴더로 이동하고 disk 폴더에 다운로드한 플스3 게임 폴더를 이동해주세요. RPCS3 화면에서 File 메뉴를 클릭하고 게임을 불러오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