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ToGif 화면을 GIF 파일로 저장하기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GI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ScreenToGif 프로그램은 3MB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프레임 설정도 가능하고 편집 기능까지 제공되고 있는데요. 게다가 설치 버전은 당연하고 무설치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아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creenToGif 사용하기

먼저 ScreenToGif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용량이 가벼워서 많은 기능은 들어있지 않으니 사용 방법은 복잡하지 않겠지만 제가 모든 기능을 알려드리지 못하는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가볍게 사용하고 필요하지 않을까 폴더만 삭제하면 끝나는 포터블 버전을 아주 좋아합니다. 물론 설치 버전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제가 설치 버전으로도 확인을 해봤는데 설치 과정은 전혀 어렵지 않더라고요. Next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되니까요. 무설치 버전은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서 위와 같은 파일을 실행하시고 설치 버전은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실행합니다.

ScreenToGif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Gif 파일로 만들려면 왼쪽 녹화 버튼을 클릭하세요.

녹화 버튼을 클릭하니 위와 같이 녹화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는데요. 프로그램 화면을 녹화하려면 하단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해서 녹화하고 싶은 프로그램 위로 이동하면 알아서 크기가 조절되니 힘들게 크기 조절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기본 15프레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원하는 프레임으로 변경하면 되는데 15~60프레임까지 지원하니 알아서 변경하세요. 화면 크기와 프레임 설정이 완료되고 직접 녹화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F7을 눌러 녹화를 시작하고 정지 버튼을 클릭하거나 F8을 눌러 정지합니다.

녹화가 정지되면 자동으로 편집기 화면이 열리는데 Gif 파일로 저장하려면 Ctrl + S를 누르거나 왼쪽 상단에 파일 탭을 클릭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 종류를 Gif로 선택 후 저장 경로를 설정하고 화면에 보이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하신 경로에 Gif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ScreenToGif 다운로드

위에서 ScreenToGif 프로그램에 녹화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ScreenToGif 다운로드를 어디에서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ScreenToGif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ScreenToGif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화면에 바로 두 개의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두 번째 버튼을 클릭하면 무설치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되니 사용하고 싶은 파일로 다운로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