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ATOM) 에디터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기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언어 편집기로 사용되는데 일반적인 글쓰기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 아톰 에디터는 Node.js와 Electron을 기반으로 GitHub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아톰 에디터는 한국에서 큰 인기가 없지만 외국에서는 플러그인을 바탕으로 상당한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아톰 에디터 다운로드

가장 기본적인 내용으로 아톰 에디터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톰 에디터는 윈도우, 리눅스, macOS 운영체제를 지원하지만 저는 윈도우에서 다운로드하는 내용으로 작성할게요.



위에 링크는 아톰 에디터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하시고 이동해주세요.

At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처음에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에 노란색 버튼에 Download가 눈에 확 띄면서 클릭하고 싶어지는데요. 위에 글자를 읽어보시면 아톰 에디터는 현재 버전과 윈도우 7 이후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 64비트라고 합니다. 만약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가 64비트라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다른 방법으로 32비트 파일로 다운로드하셔야 해요.

32비트 사용자와 리눅스, macOS 운영체제는 Download 버튼 아래에 보이는 Other platforms를 클릭하세요. 

Other platforms를 클릭하면 GitHub 사이트로 이동되는데 Assets 항목을 찾고 등록되어 있는 파일 중에서 AtomSetup.exe 파일 링크 클릭해서 아톰 에디터 32비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리눅스와 macOS 운영체제도 Assets 항목에서 등록되어 있는 파일을 살펴보고 맞는 파일 링크를 클릭하세요.

왼쪽 파일이 아톰 에디터 32비트 파일이고 오른쪽이 64비트 파일입니다.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모두 다운로드했지만 여러분들은 사용하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만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아톰 에디터 실행하기

저는 처음에 다운로드된 파일이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요. 파일을 실행해보니 설치 과정은 따로 없고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내용을 번역해보니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실행된다고 하네요. 

아톰 에디터 자동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는데 바탕화면을 보니까 아톰 에디터 바로가기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음 실행부터는 바로가기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무설치 파일이 아니라서 계속 자동 설치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아톰 에디터를 처음 실행하니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탭이 열려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편집이나 텍스트를 작성하려면 왼쪽 상단 메뉴에서 File → New File을 선택하고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