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다운로드부터 실행까지

이 프로그램이 정확하게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저는 모르고 있습니다. CPU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를 실행해도 화면이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다운로드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마지막 실행 화면은 여러분과 제 화면이 달라요.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다운로드

먼저 설명하는 내용은 다운로드 방법인데요. 저는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프로그램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고 orbmu2k 개발자 블로그에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우리가 살펴봐야 하는 개발자 블로그 포스팅은 첫 화면에서 바로 보이는 NVIDIA Inspector - Tool 포스팅인데요. 2011년에 작성된 포스팅이지만 다운로드되는 파일은 최신 버전이니까 너무 옛날 포스팅이 아닌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포스팅 내용이 한국어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서 이해하기 어려우니 읽어보라는 말은 못 하겠네요. 바로 스크롤 하면서 포스팅 내용 맨 마지막에 Download를 찾으세요. 그리고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Latest Version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실행하기

이 프로그램은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바로 실행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서 다운로드되는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파일은 압축 파일인데요. 사용하려면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면 이렇게 4개의 파일이 들어있는데요. 두 번째 보이는 파일을 실행하는 것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맞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 번째 파일은 화면이 열리지 않더라고요.

저는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CPU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과 보이는 화면이 다르다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다른 경로에서 다운로드한 엔비디아 인스펙터(NVIDIA Inspector) 파일과 버전을 비교해봤는데요. 왼쪽 파일이 제가 알려드린 개발자 블로그에서 받은 파일이고 오른쪽이 다른 경로에서 받은 파일입니다. 파일 버전과 제품 버전에서 최신 버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