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CloneDrive 무료 가상 CD 드라이브를 만들자

가상 CD 드라이브를 만들고 ISO 파일을 마운트하여 실제 CD-ROM처럼 사용할 수 있는 Virtual CloneDrive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받아야 할까요? 포스팅 내용을 보면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Virtual CloneDrive 다운로드

가상 CD 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먼저 Virtual CloneDrive 설치 파일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저는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식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Virtual CloneDrive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3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는데 우리가 찾는 프로그램은 제일 밑에 있습니다. Virtual CloneDriv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파일을 받으세요.

파일 크기가 1.63MB라서 다운로드는 바로 완료되는군요. 이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해봅시다.



Virtual CloneDrive 설치하기

설치 파일을 받았으니 이제 설치를 진행해봐야겠죠.

첫 화면은 라이센스 동의를 해주셔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I Agree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Virtual CloneDrive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확장명을 선택하는 화면은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되는데 만약 여러분들이 사용하려는 파일 확장명이 선택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니까 확인은 해보시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Virtual CloneDrive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 위치는 따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그냥 Install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내 컴퓨터를 확인하니 BD-ROM 드라이브가 1개 추가되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따로 설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상 CD 드라이브를 추가로 생성하고싶은 분들은 바탕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Virtual CloneDrive 바로 가기를 실행하면 추가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하세요. 이제 가지고 있는 ISO 파일을 실행하고 가상 CD 드라이브에 마운트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