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디스크 분석과 용량 확보

이제 정리할 파일도 없는 것 같은데 하드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하다면 내가 모르거나 잊어버린 위치에 정리되지 못한 파일이 남아있어서 그런데요.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포스팅하려고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했는데 예전에 삭제했던 프로그램의 파일 크기가 큰 폴더가 남아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아래에서 알려드릴 다운로드 링크를 통하여 파일을 받아보면 위와 같이 압축 파일이 받아지게 됩니다.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이 보이는데요. 위에 이미지에서 제일 밑에 보이는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파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분석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에 오른쪽 하단에 Start 버튼을 클릭하세요.

분석이 완료된 하드디스크를 살펴보고 중요하지 않거나 예전에 제거했던 프로그램의 찌꺼기 폴더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다운로드

바로 위에서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어디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아무래도 안전한 사이트를 통하여 받는 것이 혹시 모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에 링크는 SpaceSniffer(스페이스 스니퍼)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로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보이는 두 개의 버튼 중에 첫 번째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공식 사이트 서버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FOSSHUB 사이트로 이동되는데 내용을 살펴보고 등록되어 있는 SpaceSniffer Windows Portable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