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boxie 다운로드 같은 프로그램 두 개 실행하기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PC버전을 2개 실행해서 사용하려고 Sandboxie 프로그램을 찾으시는데요. 사실 이 프로그램은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프로그램과 문서 파일을 실행했을 때 나도 모르는 사이에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바이러스나 피싱을 방지하기 위해서 일회성 가상 공간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Sandboxie 다운로드

먼저 공식 사이트에서 Sandboxie 다운로드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Sandboxie 설치 파일을 받아보고 설치를 시도했는데 이상하게도 설치를 진행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귀찮지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Downloads | Sandboxie-Plus

Sandboxie is available in two flavors Plus and Classic. Both have the same core components, this means they have the same level of security and compatibility. Whats different is the user interface the Plus build has a modern Qt based UI which supports all

sandboxie-plus.com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Sandboxi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화면 오른쪽을 보면 위와 같이 Sandboxie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꼭 입력해야 파일을 받을 수 있어서 아주 귀찮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았지만 파일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Email은 사용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이메일 느낌이 나도록 입력해야 하고 Zip code는 왠지 숫자로 입력해야 할 것 같아서 그냥 아무 숫자나 입력했습니다.

문제 없이 위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면 됩니다. 조금 기다리니 자동으로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Sandboxie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혹시 윈도우 64비트 전용 파일은 없을까 궁금하시다면 제가 알려드릴게요. 위 파일이 32비트와 64비트 통합된 설치 파일입니다. 

 

 

 

Sandboxie 사용하기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아서 그냥 넘기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설치 과정에서 참고하셔야 하는 내용이 있어서 그 부분만 알려드릴게요.

바로 설치 과정 첫 번째 화면입니다. 언어를 선택하는 것인데 한국어가 있으니 클릭해서 Korean을 선택해주세요. 그 외에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금방 끝나고 간단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위와 같은 Sandboxie 화면이 열렸습니다. 바탕화면에는 Sandboxie로 웹브라우저 실행하는 바로가기만 생성되어 있네요. 만약 다음에도 실행하실 때에는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Sandboxie Control을 찾아야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Sandbox를 클릭하고 DefaultBox에서 SandBoxie로 실행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이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행 메뉴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 접속하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웹 브라우저 실행도 보이고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한 프로그램이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니 프로그램 실행도 보이네요. 그리고 문서 파일이나 사진 파일에서도 바이러스나 피싱 코드가 있을 수 있으니 Windows 탐색기에서 실행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PC버전 2개를 실행하거나 같은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실행하고 싶을 때에는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하고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을 때 오른쪽 하단에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 아이콘을 선택하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같은 프로그램을 2개 실행했을 때 어떤 화면이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된 것인지 모르잖아요? 그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Sandboxie 프로그램에서 실행된 프로그램 화면에는 노란색 테두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