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EGCrops 원본 화질 그대로 편집하기

보통 이미지를 편집하고 저장하는데 원본 화질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저장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JPEGCrops 프로그램은 이미지를 자르는 편집을 하더라도 화질 저하 없이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받아서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JPEGCrops 사용방법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하고 먼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PEGCrops 프로그램은 설치 파일과 무설치 파일로 받을 수 있는데 어떤 파일로 받는지는 사용자의 타입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무설치 파일과 설치 파일은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왼쪽이 무설치 오른쪽이 설치 파일인데요. 설치를 진행하거나 압축을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설치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3개의 파일이 들어있는데 제일 왼쪽 파일을 실행하세요. 아마 설치 파일은 완료되었을 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지 않을까 싶네요.

JPEGCrops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으면 가장 먼저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저장 폴더를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해보니 폴더를 찾아가는 것이 조금 복잡하더라고요. 폴더 변경이 끝나면 왼쪽 하단에 Open Images 버튼을 클릭하거나 이미지 파일을 끌어다가 화면에 놓으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자르기를 다 하고나서 Crop all Images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설정되어 있는 폴더에 편집이 완료된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PEGCrops 다운로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어디에서 설치 파일과 무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JPEGCrops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얼마나 자주 진행되는지 알 수 없지만 최신 버전으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죠. 바로 공식 사이트입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JPEGCrops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 오른쪽을 보면 버전별 변경사항이 작성되어 있고 맨 위에 exe 링크와 zip 링크가 보입니다. exe 링크를 클릭하면 무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zip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파일 크기가 1MB도 안되니까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완료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