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vitalize 하드디스크 손상된 섹터 복구하기

하드디스크를 아무리 잘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손상된 섹터(배드섹터)는 생겨날 수 밖에 없는데요. 전부 복구하는데 성공할 수 없겠지만 Drevitaliz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느정도는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저도 궁금한데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revitalize 다운로드

제가 Drevitalize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공식 사이트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보통 DOS 버전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시던데 공식 사이트를 보니까 윈도우 버전과 DOS 버전을 같이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위에 링크가 Drevitalize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Drevitalize 다운로드를 어디에서 할 수 있는지 찾으려면 페이지 중간 정도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찾아가세요. 왼쪽 위에 링크가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버전이 4.00이고 왼쪽 아래 링크가 DOS 버전인데 3.32입니다.

왼쪽 파일이 DOS, 오른쪽 파일이 윈도우 설치 파일인데 파일 크기는 DOS 버전이 916KB이고 윈도우 버전이 3.20MB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버전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고 사용하려는 파일만 받으시면 되요.



Drevitalize 실행하기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DOS와 윈도우 파일을 모두 받아서 설치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버전 설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위 화면은 그냥 닫아주시면 되요. 배드섹터를 검사하는 Drevitalize 프로그램 화면이 아니더라고요.

윈도우 버전과 DOS 버전은 공식 사이트에서 받았을 때 데모 버전이라서 위와 같은 알림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했지만 30일 기간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Drevitalize 윈도우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검사하고 싶은 설정을 변경하고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Drevitalize DOS 프로그램 화면은 위와 같이 열리는데 역시 데모 버전이라서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했지만 14일 기간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검사하고 싶은 설정을 변경하고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완벽하게 모든 배드섹터를 복구할 수 없지만 검사를 해보고 복구 가능한 배드섹터가 있다면 안전하게 복구를 진행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