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Monkey 음악 재생과 태그 편집 프로그램

무료 음악 재생 플레이어에 태그 편집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는 MediaMonkey는 한국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인데요. 지금 바로 설치 파일을 받아보고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ediaMonkey 다운로드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된 MediaMonkey는 무료 앱과 유료 앱이 등록되어 있는데 공식 사이트에서 살펴보니 윈도우 버전도 무료 파일과 유료 파일이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하니까 우리는 유료로 구매할 필요는 없어요.



위에 링크는 MediaMonkey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이동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면 위와 같이 Download MediaMonkey 버튼이 보이는군요.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와 유료의 기능 제한은 버튼 바로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은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5.4MB 파일 크기로 MediaMonkey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하세요.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아서 작성하지 않겠지만 위 화면은 설명을 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일반적인 설치로 진행되는데 왼쪽 하단에 체크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단순 압축 해제되는 방식으로 포터블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ediaMonkey 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로 MediaMonkey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이렇게 MediaMonkey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습니다. 우리가 가장 먼저 해줘야 하는 설정이 있어야 바로 한국어로 변경을 하는 것이죠. 프로그램 화면 왼쪽 상단에 Tools를 클릭하고 Options를 선택하여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처음 열리는 설정 화면에서 상단을 보면 언어를 변경하는 설정이 보이는데요. 클릭해서 한국어로 선택하고 MediaMonkey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한국어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