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Mem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메모리 정리를?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느려지는 것이 당연한데요. CleanMem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메모리 최적화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어떤 파일을 받으면 되는지 제가 알려드릴게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먼저 확인을 해봤는데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긴 내용으로 작성되지는 않을 것 같으니 편하게 확인하면 됩니다.


CleanMem 다운로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어디에서 CleanMem 파일을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래 작성될 CleanMem 사용 방법을 포터블 파일로 진행했기 때문에 추천하는 파일도 포터블 파일입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선택하는 것이지만요.



위에 PcWinTech 사이트에 CleanMem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지금 바로 이동하세요.

CleanMem 페이지로 이동해서 제일 밑으로 스크롤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 그 중에서 우리가 클릭해야 하는 버튼을 두 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치 파일을 서버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버튼이고 두 번째는 포터블 파일을 서버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버튼입니다. 설치 파일로 받고 싶다면 위에서 5번째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포터블 파일로 받으려면 제일 밑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CleanMem 설치 파일과 포터블 파일을 받으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용하실 파일만 받으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포터블 파일을 추천드려요.



CleanMem 사용 방법

제가 처음에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사용 방법 설명을 포터블 파일로 진행합니다. 참고하고 읽어주세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꽤 많은 파일이 들어있는데요. 처음에 압축 해제된 폴더에 들어와서 파일 이름을 살펴보면 당연히 CleanMem 파일을 실행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저도 그런 거라 생각하고 CleanMem 파일을 실행해보니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무슨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실행해야 하는 파일이 틀렸습니다. CleanMem_Settings 파일을 실행하셔야 해요.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면 Step 3까지는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설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마지막 4번째 Step 화면에서 설명이 필요한데 3개의 버튼 중에서 두 번째 Install CleanMem Task Schedule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 스케줄러에 CleanMem 작동 기능 스케줄을 추가합니다. 첫 번째 버튼은 추가된 작업을 수정할 때 클릭하는 것이고 세 번째 버튼은 추가된 스케줄을 제거할 때 클릭하면 되요.

두 번째 버튼을 클릭해서 CleanMem 스케줄을 추가했는지 확인하려면 첫 번째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 스케줄러를 열어보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Clean System Memory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Clean System Memory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을 확인해보죠.

속성에서 트리거를 확인하니 15분마다 메모리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네요. 만약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편집을 클릭해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CleanMem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그냥 삭제하지 마시고 CleanMem_Settings 화면에서 세 번째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된 스케줄을 삭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