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새롭게 바뀌었으니 다운로드하고 실행해보기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엄청나게 인기있는 포토스케이프는 3.7 버전 이후로 새롭게 바뀌었는데요. 설치 파일이나 포터블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으로 제공되던 기존 버전에서 이번에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지금 바로 포토스케이프 X 설치하려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제가 포스팅 초반에 말씀드렸는데 확인하셨나요? 포토스케이프 X는 설치 파일이나 포터블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포토스케이프 X를 설치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 운영체제는 스토어에서 Mac 운영체제는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하고 게시는 분들 중에서 스토어가 없다면 포토스케이프 X는 사용할 수 없어요. 포토스케이프 3.7 버전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먼저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포토스케이프 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 10 다운로드 버튼과 MAC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요. 잘 보면 윈도우 다운로드 버튼은 두 개가 있습니다. 왼쪽에 넓은 버튼이 무료, 오른쪽 버튼이 유료로 구매해야 설치할 수 있는 프로 버전입니다. 우리는 왼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게요.

포토스케이프 X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되는데요. 잘 보면 스토어를 실행했을 때와 같은 화면입니다. 무료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무료 버튼을 클릭하니까 위와 같은 팝업이 열렸습니다. 사이트가 아닌 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하라는 이야기죠. 참고로 위에 보이는 이미지에서 버튼 색상은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스토어를 열어주세요.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이 실행되고 자동으로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무료 버튼을 클릭하면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까지 진행되니 기다리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떴으면 시작 메뉴 프로그램 목록에서 포토스케이프 X를 찾으세요. 앞으로 목록에서 찾지 않고 빠르게 실행하려면 포토스케이프 X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우클릭해서 시작 메뉴에 고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하니 구 버전인 포토스케이프 3.7 버전보다 훨씬 사용하기 쉽게 바뀌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이렇게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아무 문제 없이 실행까지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