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DWG Viewer 다운로드 AutoCAD 파일 뷰어 프로그램

제 블로그에는 AutoCAD에서 저장되는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DWG 뷰어 프로그램 포스팅이 몇 개 작성되어 있는데요. 오랫만에 DWG 뷰어 프로그램인 Free DWG Viewer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실행하는 과정까지의 내용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받아볼까 싶어서 접속해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 페이지도 안보이길래 어쩔 수 없이 다른 사이트로 설명하니까 이해해주세요.


Free DWG Viewer 다운로드

먼저 첫 번째 과정인 Free DWG Viewer 설치 파일을 받아보겠습니다. 제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무리 찾고 찾아봐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찾지 못해서 softonic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파일로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해보니 2020년 3월 27일이라서 공식 사이트나 softonic 사이트나 다운로드되는 파일에는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위에 주소가 softonic 사이트에 등록된 Free DWG Viewer 페이지로 이동되는 링크입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고 파일을 받아볼게요.

Free DWG Viewer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고 작성되어 있는 내용 오른쪽을 보니까 16.2.0.172 버전이고 업데이트 날짜가 2020. 3.27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파일을 받으려면 화면 상단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왔지만 Free DWG Viewer 프로그램에 관련된 내용은 작성되어 있지 않고 또 다시 다운로드 버튼만 보입니다. 그냥 파일을 받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또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페이지만 바뀌었을 뿐 기다려보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네요. 파일 크기가 54MB로 가볍지 않아서 서버 상태에 따라서 다운로드 완료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 받았으면 설치를 진행하세요. 먼저 설치를 해봤지만 Next 버튼만 몇 번 클릭하면 설치 완료까지 진행되니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네요.



Free DWG Viewer 실행하기

설치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로 Free DWG Viewer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니면 DWG 파일을 열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될거예요.

이렇게 Free DWG Viewer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AutoCAD 프로그램이 없어도 바로 DWG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