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PC 버전 설치하고 앱과 연결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는 앱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에버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앱과 사이트에서 생성한 모든 계정을 다르게 입력해서 기억한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제 모든 계정을 보관하고 있는 에버노트를 이번에 PC 버전으로 설치해서 앱에 입력한 내용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작성해볼까 합니다.


에버노트 PC 버전 다운로드

가장 먼저 에버노트 PC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때문에 쉽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어요.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합니다. 영어로 입력하거나 한글로 입력하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공식 사이트가 나올거예요. 이제 검색된 사이트에서 아래쪽에 있는 앱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에버노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했는데 바로 PC 버전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으면 사이트 화면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에버노트 PC 버전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화면에서 체크하고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바로 설치가 시작되서 따로 설명은 작성하지 않을게요.



에버노트 PC 버전 실행하기

설치까지 완료를 해주셨으면 이제 실행하고 스마트폰 앱에서 작성된 노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된 에버노트 PC 버전 첫 화면은 로그인 화면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으로 가입했기 때문에 등록 버튼 아래에 Google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시도했어요. 아직 계정이 없는 분들은 무료 계정 받기에서 정보를 입력한 다음 등록을 진행하시고 계정이 있는 분들은 화면 우측 하단에 계정이 이미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고 에버노트 PC 버전 화면이 열리면 바로 스마트폰 앱에서 작성했던 노트가 동기화되는데요. 화면 중간에 보이는 기초부터 시작해 봅시다는 닫아주거나 단계를 완료해서 없애면 됩니다. 이미지에 제 정보를 모자이크 처리하고 등록했는데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던 사이트 이름을 미처 제거하지 못했군요. 

저는 에버노트 PC 버전에서 동기화를 진행하고 스마트폰 앱에서 노트를 작성하려고 실행해보니 업그레이드하고 사용하라는 닫히지 않는 화면이 열렸는데요. 알고보니 제가 사용하는 베이직 등급은 장치를 2개 이상 등록할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베이직 등급을 사용한다면 에버노트 PC 버전 → 도움말 → 내 계정 페이지로 이동 → 장치를 선택해서 현재 내 계정에 등록된 장치 목록을 살펴보세요.

스마트폰 에버노트 앱에서 노트를 작성하고 에버노트 PC 버전에서 검색하니 정상적으로 조금 전 작성했던 노트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제 에버노트 활용 범위가 넓어질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