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아네모네 무료 폰트 받아서 설치하기

요즘 블로그에 어떤 글을 작성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바로 어제 카페24에서 상업용 무료 폰트가 배포되고 있다는 정보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모아보려고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여러 가지 폰트를 받을 수 있었는데 한 개의 포스팅에 전체 폰트를 설명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폰트를 한 개씩 포스팅하면 어떨까 싶더라고요. 첫 번째 폰트 카페24 아네모네 입니다.


카페24 아네모네 설치하기

폰트 파일을 설치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께 먼저 폰트 설치 방법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설치 방법을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폰트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카페24 아네모네 폰트를 받아보면 왼쪽 압축 파일로 받아지게 되는데요. 압축 해제하면 오른쪽 폴더가 생성됩니다. 폰트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시면 찾아볼 수 있어요.

폴더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폰트 파일과 라이센스 텍스트 파일이 들어있는데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허용되지 않는 사용 범위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라이센스는 확인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페24 아네모네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폰트 파일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면 위와 같이 우 클릭 메뉴에 설치가 보이는데요. 설치를 선택해서 폰트를 설치하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페24 아네모네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확인했으니 이제 폰트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카페24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리지만 혹시 모르니까 첨부 파일로도 올려놓을게요.



위에 링크가 카페24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폰트가 보이니까 구경하느라 내가 어떤 폰트를 받으려고 했었는지 까먹을 수 있지만 아네모네 폰트는 다행히 상단에 등록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페24 아네모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바로 위에서 설명했던 폰트 파일이 받아져요.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받으시는 분들은 라이선스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위에 첨부 파일로 받으시는 분들은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못하실 것 같은데요. 카페24 아네모네 폰트 압축 파일에 들어있던 라이선스 텍스트 파일도 올려드리니 받아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라고 아무 곳에서나 사용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아무 곳에서나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폰트도 있지만 꼭 라이선스를 확인하시고 피해보는 상황이 없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