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천년바탕체 무료 폰트 다운 & 설치 방법

블로그에 경기도 서체라고 작성했던 폰트인데 키워드를 잘 못잡아서 이번에 새롭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의 정체성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제작된 경기천년바탕체를 어떻게 받고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바탕체는 제목에 적용하는 것 보다 내용에 적용하는 것이 더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경기천년바탕체 설치 방법

폰트를 받기 전에 먼저 어떻게 폰트를 설치해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폰트를 설치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래에 다운로드 방법으로 넘어가시고 처음 설치해보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됩니다.

경기도청 사이트에서 폰트를 받아보면 위와 같이 압축 파일로 받아지게 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경기천년바탕체와 경기천년제목체가 들어있는데 Light, Bold, Regular, Medium은 폰트의 굵기로 사용하고 싶은 파일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편하게 설치하려면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경기천년바탕체 다운 방법

위에 설치 방법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바탕체와 제목체가 통합된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이트는 경기도청으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찾아가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구글에 접속하고 경기천년바탕체를 검색하면 제 화면에는 두 번째 사이트로 경기도청이 검색되어 있더라고요. 위와 같이 경기천년체 경기도청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접속된 경기천년체 페이지에서 스크롤 해보면 위와 같이 큼지막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스크롤 해보면 바탕체와 제목체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