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광주체 무료 폰트 다운로드 위치 알려드려요.

광주광역시에서 제작된 빛고을광주 폰트가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영상, 인쇄,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서 어떻게 폰트 파일을 받고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무료 폰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는게 어렵네요.


빛고을광주체 폰트 설치 방법

우선 폰트를 받은 상태에서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아래 작성된 빛고을광주 폰트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면 사이트에 설치 방법이 설명되어 있지만 폰트를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운 방법으로 작성되어 있더라고요. 그해서 편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빛고을광주체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에는 위와 같이 제어판을 열어서 폰트를 붙여넣는 방법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경험이 없다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폰트를 받아보면 이미지 왼쪽과 같은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 압축을 해제하면 오른쪽과 같은 폴더가 생성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에는 3개의 폰트 파일이 들어있는데 Bold, Light, Medium은 폰트 굵기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보시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치하고 싶은 폰트를 선택하신 다음에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우클릭 메뉴에 설치가 보입니다. 이제 설치를 클릭하시면 폰트를 설치할 수 있어요.



빛고을광주체 폰트 다운로드 방법

폰트를 받는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방법보다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빛고을광주체 폰트 받으러 가봅시다. 포스팅 처음에 작성했던 내용을 기억하신다면 이 폰트는 광주광역시에서 제작했으니 사이트는 어디로 접속해야 하는지 대충 느낌이 오시죠?



광주광역시 사이트에 빛고을광주체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어요.

위에서 압축 해제된 폴더에 들어있는 폰트가 3개였는데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Bold가 가장 굵은 폰트라서 제목에 적용하면 어울릴 것 같네요.

페이지 가장 밑으로 내려가면 빛고을광주체 라이선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로 판매하거나 변경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항목에는 TTF 버튼과 OTF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에는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위에 설명을 보시면 TTF는 일반 문서, 웹 문서에 적합하고 OTF는 인쇄와 고급 출력에 적합하다고 하니까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