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희망체 무료 폰트 손글씨 스타일이라 이쁘다.

완도군에서 배포중인 무료 폰트 2종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폰트는 완도희망체입니다. 손글씨 스타일로 제작되어 본문보다 제목에 어울리기 때문인데요. 윈도우용인 TTF 파일이나 Mac용인 OTF 파일이 아닌 설치 파일로 통합하여 배포하는 완도군 전용서체를 어디에서 받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도희망체 다운로드

보통 제 블로그에서 무료 폰트 포스팅을 작성할 때에는 다운로드 방법보다 설치 방법을 먼저 작성하는데요. 이번 완도희망체는 폰트 파일이 아닌 설치 파일로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면 끝나니까요.

완도희망체를 받기 위해서는 완도군청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 구글에서 완도희망체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두 개의 완도군청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제가 첨부해놓은 이미지에 두 번째 사이트를 붉은색으로 표시한 이유는 위에 사이트가 완도청정바다체 페이지로 이동되고 아래 사이트는 완도희망체 페이지로 이동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같은 사이트로 이동되니까 아무 것이나 클릭하셔도 상관없어요.

완도군청 사이트에 완도희망체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서 쉽게 완도청정바다체를 확인할 수 있는 탭이 있어서 폰트의 모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완도희망체를 보면 정확하게 어디에서 봤는지 떠오르지는 않지만 친숙한 느낌이 드는데요. 두 종류의 폰트 굵기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저는 Bold가 더 괜찮은 것 같아요.

참!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하더라도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는 무조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내가 사용하려는 용도는 허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위에 첨부한 이미지를 보거나 폰트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 상단에 라이선스 탭을 선택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받으시려면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윈도우용, Mac용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지만 OTF 폰트를 사용하겠다고 Mac용 버튼을 클릭하지 마세요. 설치 파일로 받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윈도우에서는 설치할 수 없는 dmg 파일이 받아지니까요.

윈도우용 파일을 받아서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완료하면 바로 완도희망체와 완도청정바다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