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compiler_47.dll 오류 발생?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

평소대로 아무렇지 않게 컴퓨터를 부팅했는데 포토샵 시스템 오류로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없다는 창이 보인다면 아무 생각 없이 있다가 당황하실 거예요. 하지만 이런 오류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오류 창에서 친절하게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없다고 알려주니까 그 파일을 구해서 있어야 하는 위치로 옮겨주면 해결할 수 있어요. 제 컴퓨터에서 파일을 찾고 아래에 첨부 파일로 올려놓았으니 바로 해결해보세요.



d3dcompiler_47.dll 오류 발생! 해결 방법

저도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아직 d3dcompiler_47.dll 오류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류 화면을 캡쳐할 수 없으니 우선 구글에 도움을 받아 전체 이미지가 아닌 오류 화면에 내용만 캡쳐해서 올려놓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은 직접 오류 창을 보셨겠지만 아무튼 내용은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라고 하는데 정말 그 방법밖에 없을까요? 아니죠! d3dcompiler_47.dll 파일이 없다고 했으니까 d3dcompiler_47.dll 파일을 있게 만들면 되죠.



제 컴퓨터에서 직접 d3dcompiler_47.dll 파일을 찾고 압축해서 올려드립니다. dll 파일로 올려놓아도 상관없는데 혹시 모를 파일 손상을 방지할 수 있으니 한 단계 귀찮음이 있더라도 안전한 방법을 선택했어요. 위에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번 파일과 2번 파일이 있는데 모두 받아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1번 파일과 2번 파일은 압축을 해제하면 각 폴더에 위와 같은 똑 같은 파일이 들어있을거예요. 32비트 폴더와 64비트 폴더에 파일을 이동해주셔야 하니까 설명 시작합니다.

Windows 폴더에서 d3dcompiler_47.dll 파일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위치인데요. 첨부 파일 1번 파일은 Windows 폴더에 System32 폴더로 이동해주시고 2번 파일은 Windows 폴더에 SysWOW64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