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omctl.ocx 오류는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왜 발생하는지 모르겠는 오류를 많이 만나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mscomctl.ocx 오류가 발생했을 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포함된 Visual BASIC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빠르게 오류 해결을 해보도록 하죠.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하니까 혹시나 안전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되는 파일이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mscomctl.ocx 오류 해결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까 mscomctl.ocx 파일을 받아서 폴더를 이동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dll 파일이라면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DLL-FILES.COM 사이트가 있어서 폴더 이동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렸겠지만 ocx 파일은 아무래도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지 찾는 것도 어려워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으로 선택했어요.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 아래에서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Visual BASIC 6 Runtimes Pack Release 7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행 파일 그대로 올려놓는 것보다 압축 파일로 올려놓는 것이 보안에 괜찮을 것 같아서 압축하여 올려요.

다운로드된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여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Visual BASIC 6 Runtimes Pack Release 7 실행 파일이 보이실거예요. 

압축 해제된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시면 mscomctl.ocx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파일 중에 mscomctl.ocx 파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파일을 따로 다운로드해서 폴더 이동하는 방법과 결과는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 그대로 위에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mscomctl.ocx 오류를 해결해보세요. 압축 파일 크기는 2.61MB, 압축 해제된 폴더에 실행 파일 크기는 2.63MB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